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화합과 협력을 위해 고속도로 설계참여사와 간담회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4.29 조회수 175
‣ 함진규 사장, 설계참여사 대표들과 고속도로 설계 추진계획 등 업계 현안 토론
‣ 건설경기 회복 위해 신규 설계물량 발굴 및 공정하고 청렴한 문화정착 노력

□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29일(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함진규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속도로 설계 참여 44개사 CEO와 임원진을 초청해 화합과 협력 강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에서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설계 추진현황과 신규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했고, 이와 더불어 설계사가 자유롭게 건의사항을 말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o 한국도로공사는 건설경기 회복을 위해 신규 물량을 발굴하고, 호남선 김제-삼례 확장 등 절차가 진행 중인 노선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o 이 밖에도 BIM 전면 설계 등 스마트 건설기술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논의가 있었으며, 현장의 위험 요소를 고려한 안전 설계 및 부실 없는 견실 설계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속도로 설계참여사와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설계업계 활력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공정하고 청렴한 설계 문화가 정착되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드론UAM_VR체험 등 국내 최초 고속도로 첨..
다음글 도공-원주시 고속도로 유지관리 사업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