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터키 차나칼레 프로젝트 '올해의 PF 프로젝트 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8.14 조회수 234

터키 차나칼레 프로젝트는 8월 13일(화), PFI, IJ Global, EMEA Finance 등 글로벌 금융 전문지 6곳이 수여하는 ‘올해의 프로젝트 파이낸싱(PF) 프로젝트 상'을 비롯해 올해  상방기에만 총 11개의 금융상을 수상했습니다. 차나칼레 프로젝트는 대림산업과 SK건설이 터키 현지업체 리막(Limak), 야피 메르케지(Yapi Merkezi)와 각각 25%씩 지분을 투자한 총 사업비 31억유로(약 4조원) 규모의 초대형 현수교 프로젝트입니다.

지난해 3월, 차나칼레 프로젝트는사업비 중 23억유로(약 3조원)를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방식으로 조달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산업은행을 비롯해 SC은행, ING은행, 중국공상은행, 터키 가란티은행 등 총 10개국, 25개의 금융기관들이 대주단으로 참여했습니다.

이는 프로젝트 수주 후 1년 만에 이뤄낸 성과로, 국내 수출신용기관 및 터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뒷받침된 결과입니다. 한국수출입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총 10억 유로 규모의 금융지원에 직접 나서며 다수의 국내 민간은행과 외국계 은행들의 투자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사업 원리금 상환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터키 정부가 직접 채무를 인수하는 보증을 약속하는 등 대주단의 리스크를 최소화하였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도로공사 작업자 보호하는“이동식 방호..
다음글 브루나이 Temburong CC3 현장 2주탑 사장교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