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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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년대 이전 재건과 회복자동차의 출현으로 자동차를 위한 도로가 만들어지기 시작했으며, 1950년대 까지는 열차가 주된 교통수단이었다. 한국 전쟁 이후 도로와 다리의 재건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1960년대 이전 이미지
1960~1970년대 경제성장과 산업화1962년부터 제1차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세워 시행하면서 도로에 대한 투자가 증가되었으며, 도로개발이 본격화되어 현대적인 도로의 개발이 시작되었다. 도로의 편리성으로 철도 위주의 수송형태에서 자동차 위주의 수송형태로 전환되었다.
1960~1970년대 이미지
1980~1990년대 인프라 개발과 지역 균등고속도로와 국도 등 대형 도로 사업은 균형된 지역발전과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한국은 ITS 시스템과 도로를 연계하여 도로를 효율적으로 건설할 수 있도록 투자해왔다.
1980~1990년대 이미지
2000년대 이후 지속가능성과 ICT에너지 절약과 환경 친화적인 도로 건설은 기후 변화 대응과 자연 환경 보전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첨단 기술과 ICT를 결합한 도로 교통은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전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2000년대 이후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