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브루나이 Temburong CC3 현장 2주탑 사장교 최종 폐합행사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6.29 조회수 225

브루나이 Temburong CC3 현장은 6월 29일(토) 2주탑 사장교 ECB(Eastern Channel Bridge)의 주경간 최종폐합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주경간 최종폐합은 사장교의 양쪽 주탑으로부터 시공된 상판을 최종 연결하는 것으로 이번 폐합으로 대림이 시공하는 Temburong CC3의 시작부인 Kota-Batu 구간부터 Temburong CC2 종점구간까지 총 14.45km의 해상교량이 최종 연결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브루나이 발주처 인사인 MOD(건설부) 장관을 비롯한 부장관, 차관이 참석했습니다.


 

브루나이 Temburong CC3 현장은 1주탑 사장교인 BCB(Brunai Channel Bridge)와 2주탑 사장교 ECB(Eastern Channel Bridge), 육지를 연결하는 접속교와 램프교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템부롱 교량사업은 브루나이만을 사이에 두고 동서로 분리된 브루나이 국토를 연결하는 해상교량을 만드는 약 2조원 규모의 대규모 국책사업입니다. 대림산업은 이 중 핵심 구간인 해상 공구(약 7000억원, 14.45km)를 맡아,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터키 차나칼레 프로젝트 '올해의 PF 프로..
다음글 4차 산업혁명시대 건설기준 글로벌화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