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케이알에스, 이일현 대표를 만나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9.21 조회수 150


해외 진출의 동반성장 파트너!
㈜케이알에스 이일현 대표를 만나다


㈜케이알에스는 도로안전시설물을 해외에 수출하는 전문 에이전시이다. 20년의 해외진출의 경험으로 충격흡수시설물, 도로표지병, 시선유도봉, 도로용 페인트, 도로보수재 등 도로안전시설물과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외시장에 납품하고 있다. ㈜케이알에스는 국내 우수한 도로안전시설 업체와 꾸준한 신뢰관계를 통해 해외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면서 해외진출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 필리핀, 홍콩, 싱가폴, 이란,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독일, 호주 등 해외 20개국 이상 거래선을 확보하며 고객사의 수출상담과 해외마케팅, 해외사업 프로젝트, 해외 전시회 등을 진행하여 약 1,000만 달러 이상 실적을 내고 있다. 이일현 대표는 “20년 간 쌓아온 해외진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와 해외진출 동반성장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큰 포부를 전했다.


지난 9월 초 ㈜케이알에스 이일현 대표를 만났다. 그는 올해 목표로 해외 3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도로교통시설물 분야에서 해외 개척뿐만 아니라 수출을 통해 국내 고객사와 해외진출 동반성장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Q 케이알에스 소개 부탁드린다.
A 케이알에스는 국내 우수한 도로안전시설물과 제품, 재료 등을 해외에 납품하고 수출하는 일을 하는 업체이다. 약 20년의 해외사업 경력을 발판 삼아 도로시설물 해외진출 글로벌 파트너사가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


Q 어떤 제품을 취급하는가?
A 충격흡수시설물, 가드레일, 도로표지병, 도로용 페인트, 반사필름 등 도로교통 안전시설물과 제품을 취급한다. 국내 우수한 기업과 파트너쉽을 통해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Q 해외 수출 대상국가가 있나?
A 인도네시아, 홍콩, 싱가폴, 이란, 쿠웨이트 등 해외 20개국 이상 거래선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 고객사와 수출상담과 해외마케팅, 해외사업 프로젝트, 해외 전시회 등을 진행하여 다양한 실적을 내고 있다.


Q 주력 수출제품이 있다면?
A 충격흡수시설이나 가드레일 같은 도로안전시설물이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에서 도로안전시설물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동남아시아도 충격흡수시설 설치 규정이 의무화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해외 전시회나 해외 바이어 상담회, 온라
인 B2B 수출상담 등 유력 바이어를 발굴하여 집중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는 디자인 개발 중인 충격흡수시설을 시제품 제작하여 안전성을 검중하고 있으며, 시일 내에 높은 실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Q 해외영업 목표액은?
A 올해에는 목표액을 30억으로 잡고 있다. 코로나19로 대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온라인 창구를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2025년까지 20개국 이상 시장 진입, 누적 800억 이상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중동과 인도네시아, 홍콩 등에 집중하고 있고, 내년에는 필리핀, 아랍에미리트, 독일, 호주 등 7개국 이상을 확장하고 해외영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Q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는 해외전시회가 있나?
A 암스테르담, 중국, 멕시코, 터키 그리고 최근에 열린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인터트래픽에 대부분 참가하였다. 그리고 세계도로협회(PIARC)와 국제도로연맹(IRF) 국제행사 때 동시에 열리는 전시회도 한국도로협회가 구성하는 한국공동관에 참가하고 있다. 미국 TRB 전시회, 일본 하이웨이 테크노페어도 관심을 갖고 참가할 예정이다. 시장이 큰 중동, 동남아, 남미 등 대륙별로 개최되는 도로교통 전시회는 대부분 참가 고려 대상이다.


Q 해외시장 진출이라는 게 쉽지 않은데, 어떤 점을 공략하고 있는가?
A 국내 도로시설물 취급 기업들이 포화된 국내시장을 벗어나 해외로 진출하려는 경우가 있지만 경험과 해외사업 인력부족 등 노하우가 없어 쉽게 성공하기 어렵다. 하지만 국내의 도로안전시설의 기술은 세계에서도 최고 수준이라고 할 정도로 기술력이 우수하다. 마케팅과 경험적인 노하우만 있으면 해외진출이 꿈만은 아니다. 우리 케이알에스는 기업 해외 바이어 발굴, 기업 해외사업 프로젝트 공동 진행, 해외 수출상담, 수출계약 에이전시, 해외 전시 마케팅 등을 지원해주는 역할을 한다. 20년 이상 꾸준히 계속된 노력과 신뢰 덕분에 해외 동반 진출의 주요 파트너로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많은 기업 관계자들께서 관심을 갖고 해외사업 진출 파트너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Q 케이알에스의 목표는?
A 국내 기술의 우수한 제품이 해외에 납품되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도로교통시설물 분야 국내 기업에게 해외 개척과 수출 솔루션을 제공하여 동반성장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우리 케이알에스도 한국도로협회 회원사다. 회원사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문의 부탁드린다.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해외진출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고덕대교 건설현장, 김창수 설계담당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