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소식

  • 소통센터
  • 각종소식
지능형교통체계(ITS) 이끌 인재를 찾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12 조회수 219
지능형교통체계(ITS :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분야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ITS(지능형교통체계) 채용박람회(JOB FAIR)」가 11월 14일(목)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강원도 강릉시)에서 개최된다.

지능형교통체계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주최하고,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회장 이강래) 주관, 한국ITS학회(학회장 이호웅)에서 후원하는 행사이다.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회원사 중 ㈜KT, 렉스젠(주), 라온피플(주), 에스트래픽(주), ㈜엘지유플러스, ㈜엠큐닉, ㈜싸인텔레콤 등 총 7개 기업이 참여하여 채용계획 및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일부 기업은 현장에서 직접 채용도 진행 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 참가자는 기관별로 운영하는 취업상담부스를 통해 취업 희망기업의 인사담당자와 1:1로 채용정보, 주요담당업무, 근무환경 등에 대하여 상담 받을 수 있고, 현장 및 전자우편(E-mail) 이력서 제출을 통하여 기업채용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참석자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 핵심 전략 특강을 제공하고, 1:1 개별 취업컨설팅을 통하여 취업 실전 역량 강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자기소개서를 지참할 경우 전공과목, 논문, 프로젝트 등의 경험을 통한 직무역량 표현과 성취, 협력, 창의적 문제해결에 대한 문항 작성 방법에 대하여 개인특성에 맞는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이번 ITS 취업박람회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는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누리집(https://itskorea.kr) 및 운영사무국(☏031-478-0440)을 통해 행사 일정, 세부프로그램, 참여기업 채용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김용석 도로국장은 “취업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산업현장에서는 인재가 부족한 인력수급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고 실수요와 공급이 한자리에서 이루어 질 수 있다는 것에 이번 행사의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ITS 취업박람회가 좋은 인재를 원하는 기업과 자신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를 실질적으로 이어주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능형교통체계(ITS :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분야 국내 최대 학술 발표회인 “2019년 한국 ITS학회 추계 세미나*”도 같은 기간에 개최되어 다양한 연구결과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 될 예정이다.
* ‘19.11.14(목)-16(토), 강릉 / 논문 150편, 기관발표 12개 등 200여명 참석 예정
첨부파일
이전글 11월 15일 14시, 부산∼울산간 4차로 신설국..
다음글 국내 최장터널서 19개 기관 합동 실전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