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청년취업 디딤돌' 프로젝트 본격 추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4.05 조회수 260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취업 디딤돌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o ‘청년취업 디딤돌은 제도개선을 통해 특성화고 토목관련학과 3학년 학생들의 고속도로 건설현장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1~2학년 학생들에게는 도로기술 학습을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고졸자가 고속도로 건설현장 품질시험실에 취업하려면, 당초 20개월 이상의 경력이 필요했으나, 한국도로공사 청년취업 디딤돌에 참여해 실무교육과 인턴쉽을 수료한 경우에도 취업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했다.

o 실무교육은 한국도로공사가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1개월)와 전문가 교육(1)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o 실무교육을 이수한 학생이 고속도로 건설현장에서 직무분야별 인턴쉽 과정(3개월)을 수료하면 직무역량평가를 거쳐 적격자에 한해 건설업체 취업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전국 49개 특성화고 토목관련학과 학생들의 도로기술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424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 ‘ex-디딤돌’(http://ex-didimdol.multicampus.com)이 개설되어 운영 중이다.

 

한국도로공사는 청년취업 디딤돌을 위해 전국 5개 교육청(경기·충남·전남·대구·울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전국 13개 건설사업단의 건설현장 89곳에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첨부파일
이전글 2019년 위험도로 구조개선 사업 331억 투입
다음글 고속도로 사물인터넷(IoT) 아이디어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