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서울_동부간선도로·강변북로 가로등 LED 조명 교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7.26 조회수 158
□ 서울시설공단(www.sisul.or.kr, 이사장 한국영)은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등 자동차 전용도로 2개 노선 일부 구간에 대해 26일부터 9월 18일까지 노후 도로조명 시설을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공사를 실시한다.
 
□ 조명 교체작업 대상 구간은 동부간선도로 수서지하차도에서  장지IC까지 4.8km이며, 강변북로 망원한강공원 부근의 내부순환로 연결램프 양방향  2.04km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개 차로를 부분 통제하며 작업한다. 
   ○ 동부간선도로 수서지하차도 구간은 지난 6월 22일부터 교체공사에 착수해 완공했으며, 금번 교체는 수서지하차도에서 잠실방향으로 장지IC까지가 대상이다. 올해 LED 등교체 공사는 금번 구간까지로 마무리된다.

□ 교체 대상 가로등은 518등 이다. 설치한 지 10년이 지난 메탈 할라이드 조명을 철거하고 LED 조명으로 교체한다. LED 조명은 수명이 길고 효율이 높아 에너지 절감에 기여할 뿐 아니라 야간 운전자의 눈 피로감을 줄여 안전 운행에도 도움이 된다.

□ 공단은 등 교체가 지면에서 최대 5m 높이에서 수작업으로 이뤄지는 만큼 인근을 통행할 때는 속도를 줄여줄 것을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은 “LED 조명 교체를 통해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야간 운전자의 안전증진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쾌적하면서도 안전한 자동차 전용도로를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시설공단_행안부 경영평가 4년 연속 ..
다음글 세종_주소체계 고도화로 자율주차 실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