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대전_대형건설공사 시공실태 지도점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6.20 조회수 105

□ 대전시는 건설공사의 품질 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현재 시공 중인 도로, 교량, 상·하수도, 하천 및 건축공사 등에 대한 시공실태 지도점검을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점검은 대전광역시 건설기술심의위원 소속 외부 전문가 10인과 기술직 공무원 5인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공사비 50억 이상의 공공 토목·건축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ㅇ 주요 점검사항은 ▲가시설 및 공사현장 주변 등 안전관리 상태 ▲시공관리, 품질관리, 자재관리 상태 ▲비산먼지 저감대책 등 환경관리 상태 ▲보행자 및 차량통행에 따른 시민 불편사항 등으로 건설공사 현장에 대한 전반적인 시공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ㅇ 특히, 이번 점검은 우기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배수계획, 수방대책, 수해위험요소 조치여부 및 여름철 폭염에 대비한 서중콘크리트 시공계획, 근로자 온열질환 방지대책에 중점을 두고 실시할 방침이다. 시는 점검결과,우수현장에 대하여는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다.

□ 대전시 박민범 정책기획관은 “이번 점검을 통해 공사의 품질 향상은 물론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안전 사각지대가 없는 건설현장 조성 및 선진 건설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ㅇ 한편 대전시는 매년 2회 대형건설공사 시공실태를 점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대전산업단지 서측 진입도로 건설공사‘를 포함한 18개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해 추락방지시설 설치, 유지관리 외부통로 확보 등 총 152건을 개선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
다음글 광주_도시철도2호선 전력 공급용 지중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