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양재 수소충전소_서울 최대 수소충전소로_6.13부터 증설공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6.08 조회수 167

양재 수소충전소, 서울 최대 수소충전소로…13일부터 8월까지 증설공사  
 - 시, 13일부터 충전설비 증설공사 시작…8월 중 운영 재개 예정 
 - 충전능력 2배(70대 → 140대/일), 1회 충전차량도 2배(2대 동시충전)
 - 공사기간 미운영… 성남, 갈현, 하남 등 인근 수소충전소 이용 협조


□ 서울시는 양재 수소충전소의 충전능력을 하루 70대에서 최대 140대로 향상시키는 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증설공사가 완료되면 양재충전소는 서울시 최대 규모의 수소충전소가 된다.
  ○ 양재 수소충전소 증설공사가 완료되면 동시에 수소차 2대를 충전할 수 있어 이용자의 대기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 증설공사 기간인 6월 13일부터 8월까지 약 50일간 충전소 운영이 중단된다. 시는 기존 양재충전소 이용자에 성남갈현, 강동상일, H하남 수소충전소 등 인근 충전소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인근 수소충전소는 양재로부터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성남갈현 수소충전소’와 H하남 수소충전소, 강동상일 수소충전소 등이 있다. 현재 구축중인 과천 수소충전소와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수소충전소도 6~7월부터 운영 예정이다. 
  ○ 수소충전소 인근 설치된 ‘양재 전기차 충전소’는 증설공사와 관계없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 이번 공사는 압축기, 충전기(디스펜서), 냉동기 및 저장용기 등을 추가로 설치해 기존 시설물과 연계하는 공사로 양재 수소충전소를 관리·운영하고 있는 서울에너지공사에서 시행한다.


□ 서울시와 서울에너지공사는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사 전 문자 발송, 수소차 이용자 커뮤니티 등에 이용중단을 안내할 예정이다. 
  ○ 서울에너지공사(김중식 사장)는 기존 양재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안내문자 발송, 모바일 ‘하이케어(H2Care) 앱’ 내 팝업창 게시, 양재 수소충전소 예약사이트 및 수소차 관련 최대 가입자 카페인 ‘넥쏘카페’ 등에 공지한다. 
  ○ 또한, 고압가스안전관리법 등 관련법규에 따라 공사를 안전하게 진행하면서 투입인원 증원 등 작업조정 및 인허가 관련 기관 등과 협력을 강화해 중단 기간을 최대한 단축할 예정이다. 


□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양재 증설공사로 인한 인근 수소충전소 이용 등의 불편에 대해 이용자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친환경차 충전기반을 확대해 이용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시_강남 도심 속에서 자율주행 로보..
다음글 서울_정류장에 서있기만해도 충전_전기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