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제주_안전한 학교 등·하굣길 환경 조성 추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5.19 조회수 151

■ 제주특별자치도는 19일 오후 2시 제주시 제주북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이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으로 ‘학교 등·하굣길 안전협의체’회의를 개최한다.

 

❍ 이날 회의는 보다 안전한 보행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각 분야별 유관기관이 모여 학생들의 등하굣길 주요 이동 동선을 확인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유관기관 합동으로 학생들이 많이 거주하는 빌라 일대 등 개선안건을 확인하고 담당기관(부서)별 검토 대책과 추진 계획을 논의할 계획이다.

 

❍ 회의에는 제주도(안전정책과, 자치경찰단), 제주도교육청, 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시(건설과, 교통행정과, 공원녹지과, 삼도2동 주민센터), 제주북초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등이 참여한다.

 

❍ 특히 △안전한 통학로 조성(보도 조성, 안전시설물 설치 등) △방지턱, 도로 꺼짐 등 도로훼손 상황 개선 △어린이보호구역 표지판 등 시설정비 △우천시 교차로 물고임 현상 개선 △노후 안전시설물 보수 등이 논의된다.

 

❍ 현장에서 학교와 지역주민의 의견도 청취한다.

 

❍ 올해 상반기 과속단속카메라, 불법 주·정차단속카메라가 각각 설치할 예정이며, 어린이보호에 필요한 시설개선과 시설물 보완, 어린이 보호운전 등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유관기관 협업 등이 보다 구체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편, 제주도는 지난 2018년 10월부터 현재까지 학교주변 위해환경 개선을 위해 민·관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등 학교 등·하굣길 안전협의체를 통해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 학교 등·하굣길 안전협의체 현장점검 : 24회 25개교

※ 안전한 통학로 조성, 주정차·과속단속카메라 설치 등 91건 개선조치 완료

 

■ 이중환 제주도 도민안전실장은 “현장과 적극 소통하는 학교 등·하굣길 안전협의체 운영으로 안전한 환경을 적극 조성해 나가겠다”며 “제주의 미래인 어린이가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도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조치원 대첩로 도로확장_교통편의 기대
다음글 제주_올해 약 14억 원 투입해 C-ITS 연동 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