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도공-KOICA_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5.20 조회수 118
□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한국국제협력단(이사장 손혁상)과 20일(금)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한국도로공사는 중소기업의 기술을 검증하고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기술마켓’의 운영기관으로 신기술의 상품화 및 판로 확대를 선도하고 있으며, 한국국제협력단은 중소기업의 기술을 국제개발협력사업에 적용하는 ‘기업협력프로그램’ 운영으로 개발도상국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을 돕고 있다.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제개발협력사업* 개발 및 중소기업 기술 적용 검토 △기술마켓, 기업협력프로그램 등록 중소기업 정보 공유 △나라장터 EXPO 등을 통한 중소기업 대상 국제개발협력사업 컨설팅 실시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과 복지향상을 목표로 무상 또는 유상으로 기술ㆍ물자를 지원하는 사업  

□ 이 밖에도 양 기관은 현재 80억 규모의 방글라데시 지능형교통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중소기업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민관협력 투자개발(PPP) 사업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성장과 해외진출에 있어 공공기관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며, “한국국제협력단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성실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경부고속도로 남사진위나들목 6월 3일(금)..
다음글 도공_스마트건설 전문인력 양성교육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