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대전시_유성대로 연결도로 2구간 개설 본격 추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8.03 조회수 314

대전시는 대덕대로의 교통혼잡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유성대로 연결도로 2구간(이하우회도로’) 개설 사업이 7월 말 국토교통부의 타당성평가 보고서 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유성대로 연결도로 2구간 개설 사업은 북대전IC 인근 대덕대로의 교통혼잡을 개선하고 현재 조성 중인 대전대덕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완공에 따른 교통량 증가에 대비하기 위한 사업이다.

 

ㅇ 본 사업은 길이 1.25km, 20m(왕복4차로), 총사업비 약 400억 원을 투입하여 대덕대로의 우회도로를 개설하는 대규모 토목사업이다.

 

시는 2019년부터 임대주택 사업자인 용산개발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지난해 8월 시와 용산개발이 사업비를 절반씩 부담하기로 협약했다. 올해 타당성평가를 시작으로 2026년까지 도로를 개설하기 위해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통과된 타당성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신설되는 우회도로가 국토부의 서비스수준 기준을 만족하는 것은 물론, 사업이 준공될 경우 인근 대덕대로의 도로용량 서비스수준을 한 단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ㅇ 특히 B/C1.0을 상회하여 충분한 사업 경제성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완공 시점부터 30년간 운행 비용 등 절감에 따른 약 800억 원의 편익을 시민에게 제공할 것으로 예측됐다.

첨부파일
이전글 범서하이패스나들목 조성사업 해법 찾았..
다음글 대전시_안전속도 5030으로 달린 3개월_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