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세종시 건설업 관련업체 현황 한 눈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2.05 조회수 402

- 건설업관련업체 홍보 책자 제작·배포 지역건설업체 활성화 기대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5일 관내 건설업 관련업체 현황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홍보 책자 500부를 제작·배포했다.

 

책자에는 ▲관내 건설업체 392개사 ▲ 건설기계 대여업체 65개사 ▲ 건설 인력사무소 47개사 ▲ 자재업체(조달청 등록업체) 41개사 ▲ 레미콘·아스콘·철근가공 업체 21개사 등 업체현황이 수록돼 있다.

 

세종시는 도시 여건 상 국책사업 등으로 타 도시에 견줘 대규모 공사가 잦지만, 대규모공사·사업을 수주하는데 있어 지역업체에 한계가 뒤따르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지역 건설업체 및 자재·장비·인력 업체의 관내 공사참여율을 높이고 사업 수주 여건을 유리하게 만들기 위해 이번 홍보용 책자를 제작·배부하게 됐다.

 

특히, 관내 공공기관이 타 지역 업체를 계약자로 선정할 경우, 본 책자를 활용해 도급자가 하도급 및 장비·자재업체 선정 시 견실한 관내업체를 선정·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책자는 시청, 건설청, 교육청, LH 등 관내 공공공사 발주기관과 대형 공사장에 배부했으며, 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에 접속해 공지사항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시는 책자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조만간 이북(e-book)으로도 게시할 예정이다.

 

김태오 시 건설교통국장은 “지역업체 홍보 책자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건설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건설업체의 경영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달 말까지 관내 세종시 소재 공공기관 발주계획 책자를 제작·배포하는 등 지역 건설업체 지원을 위한 시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 세종시, 호우피해 부용가교 복구공사 착..
다음글 경남도, 지방건설기술심의 대상사업 61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