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갤러리/ 홍보동영상

  • 홍보센터
  • 행사갤러리/ 홍보동영상
Intertraffic Amsterdam 2022 한국관 참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4.05 조회수 333


Intertraffic Amsterdam 2022
한국도로협회 국제도로센터에서는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한 Intertraffic Amsterdam 2022에 국내 도로교통분야 우수 기술을 보유한 11개 기업과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하였다. Intertraffic Amsterdam은 세계 최대 규모의 도로·교통 분야 전문 전시회로서 국내 도로분야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및 판로 확보의 기회인만큼 한국도로협회 국제도로센터에서 꾸준히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개최 50주년을 맞이하여 Intertraffic Awards, Intertraffic Summit, ITSUP 등 예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약 120개국 24,000명의 참관객이 방문하여 코로나19로 잠시 주춤했던 전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전시회는 도로안전, 주차, 인프라, 교통관리, 스마트모빌리티 등 도로산업 전반에 걸친 분야로 구성되었고, 49개국 8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다양한 기술과 제품이 전시되었다.


한국관 구성
한국관은 Intertraffic Amsterdam 전시회 중 유일한 국가관으로 한국도로협회, 한국도로공사, 국내 우수기술·제품을 보유한 11개 기업이 함께 참가하였다. 한국관에는 발광형 도로표지판, 차량용 싸인보드, 경광등, 재귀반사시트, 교통정보 전광판, 내부조명식 교통표지, 가드레일, 레이더센서, 델리웨이브(IoT 비상알림 경고장치), 주차관제시스템, 건설사업관리플랫폼 등 도로교통분야의 다양한 기업이 참가하여 전시회 참관객들에게 국내 우수 기술 및 제품을 홍보하였다. 또한 한국도로협회와 한국도로공사의 공동 홍보부스에는 도로분야 신기술을 인증하고 현장에 적용하는 한국도로공사 도공기술마켓과 해외진출 지원 활동 등을 소개하는 전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한편, 한국도로협회는 한국관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통해 전시회 참관객들에게 한국관 참가기업의 기술을 소개하고 기업부스 방문을 유도하는 등 다양한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여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특히, 한국관은 도로안전 분야 전시장 네트워킹 세션 바로 옆에 위치하여 가장 많은 참관객이 방문하였으며, 도로안전분야를 비롯하여 최근 신기술 트렌드의 기술과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향후 일정
Intertraffic 전시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도로교통분야 전문 전시회인 만큼 우리나라의 도로기술을 해외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본 전시회는 유럽, 중동, 중남미, 아시아 등 대륙별 교유브랜드의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2022 Intertraffic Amsterdam 개최에 이어 앞으로 Intertraffic Mexico(2022.11.8.~10.), Intertraffic Istanbul(2023.6.14.~16.), Intertraffic Amsterdam (2024.4.16.~19.)이 개최될 예정이다. 최근 한국의 기술과 제품 수준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국내기업의 해외 인지도 향상 및 진출 확대를 위해 한국도로협회 국제도로센터에서는 적극적으로 Intertraffic 전시회를 참가할 예정이다. 한국도로협회 회원사뿐만 아니라 많은 도로교통분야 기업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
첨부파일




이전글 2022 도로의 날 기념식
다음글 2021 도로교통박람회 개최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