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갤러리/ 홍보동영상

  • 홍보센터
  • 행사갤러리/ 홍보동영상
제9차 주한공관원 초청연수 개최 지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2.10 조회수 1096

한국도로협회에서 운영 지원하고 있는 ‘2018 국토부 초청연수’ 사업과 관련하여 ‘제9차 주한공관원 초·연수’를 지난 12월 10일부터 이틀간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했다.



초청연수에는 에콰도르, 온두라스, 잠비아, 베네수엘라, 스리랑카 대사 등 주한공관 외교관 33명과 민간기업이 참가하였다.



이날 우리나라 참가자들은 국토교통부 해외건설지원사업과 주요 공기업의 해외건설 사업 현황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현대건설, GS건설, 제일엔지니어링 등이 참석하여 비즈미팅도 진행되었다.



연수를 개최한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LH공사, 한국도로협회는 이번 연수를 통해 개도국이 직면한 인프라 개발 도전과제 및 발전전략 공감기회를 마련하였으며, 한국의 혁신적인 인프라 구축과정 및 노하우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국내기업-주한공관원 간의 인프라 분야 정보공유 등 협력관계 구축을 강화하였다.



참가국 대표은 향후 ODA 및 EDCF를 통한 사업 발주 진행될 수 있도록 경험과 지원을 요청하였으며, 참가국과 도로분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한국도로협회에서는 이들 국가와 도로산업 전 분야의 협력 관계를 유지·발전시키는 한편 도로사업 해외 진출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이전글 PIARC 기술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다음글 도로교통협의회 기술세미나 및 현장시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