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새만금개발청, 친환경 동서도로 조성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07 조회수 132

새만금개발청, 친환경 동서도로 조성
- 가로수 식재 및 생태공원 조성을 위한 자문회의 개최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새만금신항만과 새만금~전주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동서도로에 가로수 식재 및 생태공원 조성을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11월 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동서도로(’15. 6. 착공, ’20. 11. 준공 예정)는 새만금 방조제를 제외하고 새만금 내부에서 최초로 완성되는 간선도로로, 16.47㎞의 녹지축이 조성되면 새만금 그린인프라 조성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

 ㅇ 이번 자문회의는 동서도로 지반이 준설모래로 염분, 해풍의 영향이 커 육상지역보다 생육환경이 열악함에 따라, 새만금 지역의 여건에 맞는 가로수 식재방법, 수종 등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 새만금개발청은 동서도로 고가교 하부에 생태공원을 조성해 수변 공간, 생태학습장, 주차장, 포토존 등을 설치해 아름다운 서해 낙조를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동서도로는 새만금의 중심부를 관통해 국제협력용지의 특성을 부각시키고 새만금 전체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반시설이다.”라면서,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개성있고 아름다운 녹화도로와 주변환경이 조화된 수변경관을 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광역교통 2030 보고서
다음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8개노선 ‘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