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경남_기재부 만나 거가대로·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등 국비 확보 확보 노력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7.15 조회수 109

김병규 경제부지사국비 확보 위해 시동 걸어!


- 15, 18일 이틀간 제2차관예산실장 등 기재부 간부공무원 만나

- 2023년 주요 국비 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지원 건의

- 경남도김 부지사 중심으로 8월까지 적극적인 국비 확보활동 계획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가 지난 11일 취임 이후 처음으로 기재부를 방문하여 국비확보 활동을 시작하였다.


김 부지사는 15일과 18일 이틀간 기재부 제2차관예산실장각 심의관 및 부서를 방문하여 경남에 대한 관심과 내년도 국비예산에 경남의 역점사업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건의한다.


15일에는 최상대 제2차관사회예산심의관복지안전예산심의관행정국방예산심의관을 만났으며, 18일에는 김완섭 예산실장예산총괄심의관경제예산심의관과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2차관과의 면담에서는 △ 거가대로·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용역 △ 극한소재(첨단소재실증연구기반 조성 △ 국립 수산양식 사료연구소 구축 등 주요 국책사업을 건의했으며예산실장에게는 △ 천연소재 전주기 표준화 지원허브 구축 △ 굴껍데기 자원화 전처리시설 지원 △ 섬진철교 재생사업 등 주요 국고보조사업을 건의했다.


아울러 각 심의관에게 분야별로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경남에 반드시 필요한 사업임을 강조했으며예산실 전 부서를 방문하여 건의사업을 전달하고 설명하였다.


김 부지사는 오늘 건의드린 사업은 새정부와 민선 8기 경남도정에서 핵심적으로 추진하는 주요사업이며 특히서부경남 균형발전지역산업 재도약교통·물류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한 사업으로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경남도는 기재부 출신인 김병규 경제부지사가 중심이 되어 8월까지 진행되는 기재부 예산심의 기간 적극적으로 국비확보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이전글 경남연구원_경남의 주거와 교통_도민의 ..
다음글 경남_박완수 도지사_경제부총리 만나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