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지하차도 관찰카메라(CCTV) 공동 활용 체계구축 완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7.08 조회수 107
울산시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
‘지하차도 관찰카메라(CCTV) 공동 활용 체계구축’ 완료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 능력 강화 기대
‘지하차도 관찰카메라(CCTV) 공동 활용 체계구축 사업’이 마무리됐다.
울산시는 터널, 지하차도 시설물 관리를 위하여 설치된 관찰카메라를 홍수 등 침수 피해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울산시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와 연계하는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울산시 종합건설본부가 설치 운영 중인 터널, 지하차도 등 관찰카메라는 그동안 독립적으로 관리되고 있었다.
주요 사업 내용을 보면, 다운터널 등 6개 터널에 설치된 관찰카메라(34대), 삼산지하차도 등 6개 지하차도에 설치된 관찰카메라(7대) 등 총 41대 관찰카메라가 ‘울산시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와 연계됐다.
특히 연계된 관찰카메라 영상은 ‘스마트도시 안전망 서비스’를 통하여 재난상황뿐만 아니라 범죄, 방범 등 긴급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경찰, 법무부 등 유관기관에도 제공된다.
‘울산시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는 지난 2018년 6월 구축되어, 재난안전상황실, 경보통제소, 119종합상황실을 한 곳으로 통합하여 일원화된 상황관리 및 통합 지휘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시 전역에 설치되어 있는 재난, 산불, 홍수, 방범 등 8,092대(이번 사업 포함)의 관찰카메라 영상을 통합 관리하여 재난, 화재, 범죄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도시 서비스 구축으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도시관리 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끝.
첨부파일
이전글 울산 김두겸 시장_지역 국회의원들과 만..
다음글 울산_지역건설업체 하도급 참여 확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