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대전시_신탄진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 본격 추진한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0.05 조회수 308
□ 대전시에서 추진 중인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신탄진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ㅇ 대전시는 지난 30일 한국도로공사와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신탄진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운영사업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해당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약 50억 원이 소요되며, 대전시와 한국도로  공사가 각각 50%씩 분담해 대덕구 상서동에 위치한 신탄진휴게소 일원(서울방향 부산기점 280.5km지점)에 하이패스IC 진출입로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ㅇ 이번 협약은 지난해 12월 대전시가 비용을 부담하고 한국도로공사가 타당성조사용역을 실시한 결과 경제적 타당성이 확보(B/C=2.02)된 것에 따른 후속 조치다.

ㅇ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도로공사는 2022년 1월부터 실시설계와 공사를 시행하게 되며,  2024년 말 준공과 동시에 나들목을 개통할 예정이다.

ㅇ 한편 대전시와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6월 국토교통부로부터 고속도로 연결 허가를 받아 하이패스 IC 설치를 위한 사전절차도 이미 마무리 했다.

ㅇ 신탄진휴게소 하이패스IC 설치가 본격화됨에 따라 신탄진 일원 주민들은 하루빨리 사업이 마무리되어 신탄진IC 교통량 분산 및 국도17호선인 신탄진로의 극심한 교통 혼잡이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첨부파일
이전글 대전시_도로망 확충 올해 괄목할 성과_앞..
다음글 광주시_녹색․대중교통 중심도시로 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