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부산터널_대티터널_음성경고시스템 구축 공사에 따른 교통통제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8.20 조회수 360

  부산시(시장 박형준) 건설안전시험사업소는 부산터널 및 대티터널 음성경고시스템 구축 공사 시행에 따른 터널 내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터널은 8월 25일에서 9월 2일까지 영주동 방면 하행선 1개 차로가 차단되고, 대티터널은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공사 진행 상황에 따라 상·하행선 중 1개 차로가 차단된다. 시민 불편과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해당일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심야 시간대에만 통제가 실시된다.

 

  이번 음성경고시스템 구축 공사는 터널 내 통행 차량의 안전거리 확보 등 안전 운행 경각심 제고를 위한 경고방송을 제공하고자 시행되며, 건설안전시험사업소는 경고방송으로 터널 내 교통사고를 예방해 시민들이 부산터널과 대티터널을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현정 건설안전시험사업소장은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통제 기간 동안 신속히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공사를 통해 부산터널과 대티터널 내 경고방송이 가능해져 교통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생활 안전도시 부산’ 구현을 위해 교통안전인프라 설치에 더욱 노력하겠다” 전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대구시_전국 유일 신기술플랫폼 조례 제..
다음글 부산시_첨단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