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한화건설 컨소시엄 제3연륙교 1공구 실시설계 기술제안 평가 결과 1위 차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8.12 조회수 130

○ 인천경제청에서는 시민과 약속한 `25년 개통과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화 및 랜드마크화를 위하여 발주청 주도의 기타공사 발주 방식에서 입찰참가자간 자율 경쟁을 통해 민간의 우수한 기술력 및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고품질의 기술제안을 유도하기 위하여 지자체 토목사업 최초로 실시설계 기술제안 발주 방식을 도입하여 추진하였다.


○ 8월 12일 진행한 제3연륙교 건설공사 1공구 실시설계 기술제안서 평가 결과 ㈜한화건설 컨소시엄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제3연륙교 1공구/2공구 기술제안 평가는 모두 마무리 되었다


○ 1공구 기술제안 평가 1위를 차지한 ㈜한화건설 컨소시엄은 교통량 증가를 대비한 입체교차로 및 2공구 주탑과 조화를 이루는 2주탑 사장교와 포켓 전망대 3개소를 제안하였으며, 소음 저감방안으로 방음터널 및 영종측 해안가에 수변공원을 설치를 제안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당초 54개월이었던 공사기간을 47개월로 단축함으로써 2025년에 제3연륙교를 개통할 수 있게 되었다.

○ 인천 경제청은 제3연륙교 1공구/2공구 기술제안 평가가 모두 마무리됨에 따라 가격평가 진행 후 최종 낙찰자를 선정하고 약 3개월 간 보완설계 과정을 거쳐 올 11월 중 착공 1주년 기념식 및 1공구/2공구 착공식을 개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제3연륙교가 건설되면 ▲영종국제도시의 정주여건 개선 및 수도권 서부권역의 균형발전(개발촉진) ▲영종하늘도시 ▲청라국제도시의 개발 및 투자유치 활성화 ▲ 공항경제권 활성화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시민들과의 약속이었던 만큼, 건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송도 6공구와 8공구 간선 도로 건설 착착
다음글 신월여의지하차도_익숙치 않은 미납통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