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도공_고속도로 휴게소내 경기도립 안성휴게소의원 개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7.21 조회수 234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고속도로 응급환자 및 의료시설이 부족한 인근마을 주민들의 의료지원을 위해 오는 26() 경부선 서울방향 안성휴게소에 경기도립 안성휴게소의원을 개원한다고 밝혔다.

 

o 공사는 경기도립 안성휴게소의원개원을 위해 지난해 6월 경기도와 휴게소내 공공의료기관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한국도로공사는 휴게소내 223상당의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경기도는 의원 신축과 의료진 채용 등을 주관한다.

 

 

의원은 지상 2층 건물로 의사 2명을 포함 의료진 6명이 근무를 하며, 가정의학과 진료와 고속도로 응급환자, 인근주민 치료 및 예방접종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o 진료시간은 휴무일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까지 이며, 월요일과 목요일은 오후 10시까지 연장운영 한다.

 

o 특히 안성휴게소는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른 의약분업 예외지역*으로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의원에서 바로 약 처방을 받을 수 있다.

* 의료기관과 약국이 실거리로 1km 이상 떨어져 있는 등 해당 지역주민이 의료기관과 약국을 함께 이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읍·면 또는 도서 지역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경기도립 안성휴게소의원 개원으로 고속도로 이용고객과 인근 주민은 물론 평소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화물차 운전자 등 상시 운전종사자의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시_위험한 건설공사장 미리 찾아내 ..
다음글 도공_건설안전 전문가 32명 늘려 안전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