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새만금 동서도로 청정 가로숲으로 탈바꿈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7.07 조회수 277

새만금 동서도로 청정 가로숲으로 탈바꿈
- 새만금청, 새만금 동서도로 가로숲 조성사업 마무리 -


□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탄소저감을 위한 그린인프라(녹색 기반시설) 구축의 일환으로 ‘동서도로 내 가로숲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ㅇ 새만금 동서도로 가로숲 조성사업은 총 363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동서도로 16.47km 구간 내에 해송 400본, 화살나무 26,080본의 수목을 식재했다.


 ㅇ 이번에 조성된 동서도로 자전거 도로변과 누리생태공원에는 토양의 염도가 높고 바람이 강해 나무가 자라기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해풍에 강한 해송 등 수종을 선정하여 식재했다.


 ㅇ 특히, 동서도로 자전거 도로변에 식재된 화살나무 가로숲은 가을철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군식을 통한 열식 조성으로 자전거 도로 이용자에게 안정된 시선 유도와 자연 친화적인 휴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새만금개발청은 광역생태 네트워크(관계망)와 연계하여 새만금을 친환경적인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완공된 동서도로에 이팝나무와 해당화, 억새 등 24만 주를 식재하는 등 녹화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 새만금개발청 노유진 국제도시과장은 “새만금 녹화사업을 통해 계절마다 다채로운 색의 옷을 입는 새만금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 가로숲 조성사업 등과 같은 적극행정을 다양하게 추진해 명품 새만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7. 12부터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CU 편의점..
다음글 국토부는 시설물유지관리업 관련 국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