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울산시-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문화 선진 도시 조성 맞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5.13 조회수 48
울산시 –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문화 선진 도시 조성 ‘맞손’
업무협약 체결 … 안전속도 5030 관리 등 협력

울산시(교통건설국장 김춘수)와 한국교통안전공단(울산본부장 장상호) 5월 13일(목) 오전 10시 30분 1별관 3층 회의실에서 ‘교통안전문화 확산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교통안전 향상을 위한 교통안전 제고와 교통법규 준수 및 교통사고 예방에 공동 기여하기 위함이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안전운전 및 보행개선 등 교통문화 수준 향상과 안전속도 5030, 교통약자·이륜차·개인형 이동장치(PM) 등 교통안전 취약분야 집중관리, 야광지팡이·이륜차 보호장구 등 물품 보급, 세대별 맟춤형 교육과 홍보 등이다.
향후, 울산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협력사업을 더욱 구체화하고,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시민들의 교통안전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교통약자 안전과 보호, 맞춤형 교육을 통한 교통의식 제고 등을 통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 및 교통문화 선진화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은 2018년 전국 17위(특·광역시 7위)의 최하위를 하던 교통안전지수가 2019년~2020년 2년 연속 전국 5위(특·광역시 3위)로 상향되었고,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도 2년 연속 전국 2위 수준으로 큰 폭으로 감소했다. 끝.

첨부파일
이전글 경기도_대광위·성남시와 협업 통해 산성..
다음글 대전시_5.13부터 문예지하차도 등 2곳 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