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제3연륙교!, 금년 착공을 위한 첫 단추 꿰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7.20 조회수 132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연결하는‘제3연륙교 건설공사’의 금년도 착공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도시계획시설: 도로, 광장〕결정(변경)했다고 밝혔다.

○ 이번에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고시한 “제3연륙교”는 경인항 주항로를 고려한 도로선형 변경과 고속국도인 인천대교와 영종대교가 차량 이외 통행이 불가능하여 시민들의 영종도 진·출입시 다양한 교통수단 마련 요구와 자전거이용 및 관광자원의 활성화를 위하여 도로 사용형태 변경(자동차전용도로에서 일반도로)을 반영하여 도시관리계획을 결정(변경)하였다.

○ 제3연륙교는 총길이 4.6km, 도로폭 30m로 왕복 6차로의 도로로써 남측에만 폭 3.0m의 보도와 자전거 겸용 도로를 설치할 계획으로 총사업비는 6,800억 원이며 올해 착공하여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시행하는 사업이다.

○ 강영창 시설계획과장은“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으로 그 동안 인천시의 오랜 숙원사업 해소와 영종·청라 국제도시의 투자유치 및 개발 활성화 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참고 사항 >
제3연륙교 건설공사

❖ 경제자유구역간(영종∼청라) 상호 연계 지역주민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자 결정한 도시관리계획(시설: 도로, 광장)을 경인항 주항로를 고려한 도로선형 등을 반영하기 위한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첨부파일
이전글 [공고] 2020 국토교통 대형실험센터 중소기..
다음글 송도11-1공구 설계VE로 “지속성장 가능성,..